1. 수 조작하기 1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n, String control) {
for(String c:control.split("")) {
switch(c) {
case "w":
n += 1;
break;
case "s":
n -= 1;
break;
case "d":
n += 10;
break;
case "a":
n -= 10;
break;
default:
break;
}
}
return n;
}
}
2. 마지막 두 원소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[] num_list) {
int[] answer = new int[num_list.length + 1];
int l = num_list.length;
for(int i = 0; i < l; i++) {
answer[i] = num_list[i];
}
if(num_list[l - 1] > num_list[l - 2]) {
answer[answer.length - 1] = num_list[l - 1] - num_list[l - 2];
} else {
answer[answer.length - 1] = num_list[l - 1] * 2;
}
return answer;
}
}
3. 원소들의 곱과 합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 num_list) {
int a = 1;
int b = 0;
for(int num: num_list) {
a *= num;
b += num;
}
return a < (b * b) ? 1 : 0;
}
}
4. 문자 리스트를 문자열로 변환하기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arr) {
return String.join("", arr);
}
}
5. 문자열 돌리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a = sc.next();
for(String s: a.split("")){
System.out.println(s);
}
sc.close();
}
}
6. l로 만들기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myString) {
String answer = "";
char ch = 'l';
for(char str: myString.toCharArray()) {
int numStr = (int)str;
if(numStr > (int)ch) {
answer += str;
} else {
answer += ch;
}
}
return answer;
}
}
7. 특별한 이차원 배열 1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[] solution(int n) {
int[][] answer = new int[n][n];
for(int i = 0; i < n; i++) {
answer[i][i] = 1;
}
return answer;
}
}
8. 간단한 식 계산하기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binomial) {
String[] str = binomial.split(" ");
int a = Integer.parseInt(str[0]);
int b = Integer.parseInt(str[2]);
switch(str[1]) {
case "+": return a + b;
case "-": return a - b;
case "*": return a * b;
default: return 0;
}
}
}
9. 주사위 게임 1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a, int b) {
if(a % 2 != 0 && b % 2 != 0) return a * a + b * b;
else if(a % 2 == 0 && b % 2 == 0) return Math.abs(a - b);
else return 2 * (a + b);
}
}
10. 조건에 맞게 수열 변환하기 3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[] arr, int k) {
if(k % 2 != 0) {
for(int i = 0; i < arr.length; i++) {
arr[i] *= k;
}
} else {
for(int i = 0; i < arr.length; i++) {
arr[i] += k;
}
}
return arr;
}
}
11. 9로 나눈 나머지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number) {
int answer = 0;
for(String n: number.split("")) {
answer += Integer.parseInt(n);
}
return answer % 9;
}
}
12. 덧셈식 출력하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 = sc.nextInt();
int b = sc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a + " + " + b + " = "+ (a + b));
}
}
13. 배열의 원소 삭제하기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ArrayList<Integer> solution(int[] arr, int[] delete_list) {
ArrayList<Integer> result = new ArrayList<>();
ArrayList<Integer> dList = new ArrayList<>();
for(int d: delete_list) {
dList.add(d);
}
for(int a : arr) {
if(!dList.contains(a)) {
result.add(a);
}
}
return result;
}
}
14. 공백으로 구분하기 1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[] solution(String my_string) {
return my_string.split(" ");
}
}
15. 부분 문자열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tr1, String str2) {
return str2.contains(str1) ? 1 : 0;
}
}
16. 꼬리 문자열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str_list, String ex) {
String answer = "";
for(String str: str_list) {
if(!str.contains(ex)) answer += str;
}
return answer;
}
}
17. x 사이의 개수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ArrayList<Integer> solution(String myString) {
ArrayList<Integer> a=new ArrayList<>();
String[] arr=myString.split("x");
for(int i=0;i<arr.length;i++){
a.add(arr[i].length());
}
if(myString.substring(myString.length()-1).equals("x")){
a.add(0);
}
return a;
}
}
18. 0 떼기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n_str) {
return n_str.replaceFirst("^0+", "");
}
}
19. 부분 문자열인지 확인하기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my_string, String target) {
return my_string.contains(target) ? 1: 0;
}
}
20. 정수 찾기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 num_list, int n) {
for(int num:num_list) {
if(num == n) {
return 1;
}
}
return 0;
}
}
21. 주사위 게임 2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a, int b, int c) {
if(a==b && b==c && a ==c){
return (a+b+c)*(a*a+b*b+c*c)*(a*a*a+b*b*b+c*c*c);
}else if(a!=b && b!=c &&a!=c){
return a+b+c;
}else{
return (a+b+c)*(a*a+b*b+c*c);
}
}
}
22. 뒤에서 5등 위로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[] num_list) {
Arrays.sort(num_list);
int[] result = Arrays.copyOfRange(num_list, 5, num_list.length);
return result;
}
}
23. 문자열 곱하기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my_string, int k) {
return my_string.repeat(k);
}
}
24. 홀짝 구분하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
if(n % 2 == 0) System.out.println(n + " is even");
else System.out.println(n + " is odd");
}
}
25. 이어 붙인 수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 num_list) {
int answer = 0;
String even = "";
String odd = "";
for(int n:num_list) {
if(n % 2 == 0) {
even += n;
} else {
odd += n;
}
}
return Integer.parseInt(even) + Integer.parseInt(odd);
}
}
26. 홀짝에 따라 다른 값 반환하기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n) {
int answer = 0;
if(n % 2 != 0) {
for(int i = 1; i <= n; i += 2) {
answer += i;
}
} else {
for(int i = 2; i <= n; i += 2) {
answer += i * i;
}
}
return answer;
}
}
27. 문자열 붙여서 출력하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a = sc.next();
String b = sc.next();
System.out.println(a + b);
}
}
28. 특별한 이차원 배열 2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[] arr) {
for(int i = 0; i < arr.length; i++) {
for(int j = 0; j < arr.length; j++) {
if(arr[i][j] != arr[j][i]) return 0;
}
}
return 1;
}
}
29. 더 크게 합치기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a, int b) {
String str1 = a + "" + b;
String str2 = b + "" + a;
return Integer.parseInt(str1) > Integer.parseInt(str2) ? Integer.parseInt(str1) : Integer.parseInt(str2);
}
}
30. n의 배수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num, int n) {
return num % n == 0 ? 1 : 0;
}
}
728x90
반응형
'LG 유플러스 유레카 SW >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터디] Java 도전 문제 3문제 (25.02.20) (0) | 2025.02.20 |
---|---|
[스터디] Java 프로그래머스 PCCE 기출 14문제 (25.02.19) (1) | 2025.02.19 |
[스터디] Java 프로그래머스 기초 24문제 & 머쓱이 획득 (25.02.18) (1) | 2025.02.18 |
[스터디] Java 프로그래머스 기초 30문제 (25.02.17) (0) | 2025.02.17 |
[스터디] Java 프로그래머스 기초 40문제 (25.02.13) (1) | 2025.02.13 |